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친정에 잘 다녀오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용인시 주최 다문화가족 운동회 개최

-티찌앤쯔(중국제기) 차기’, ‘나인샵(베트남 전통놀이)’, ‘다문화 퀴즈게임’ 등 다문화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기획
-LIG넥스원, ‘모국방문 항공권’ 등 후원
 

오는 10월 9일(토), 용인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http://cafe.daum.net/yimcfamily, 센터장 한세남)가 주최하는 ‘2010 다문화가족 한마음 운동회’가 ‘함께 만들어 나가yo! 다문화가 존중받는 사회’라는 주제로 용인 소재 기흥레스피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용인시 관내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가 증가함(839명, 전국 상위 4번째)에 따라 다양한 민족적?문화적 배경을 지닌 다문화가족들이 서로의 문화의 다양성과 차이를 경험하고 나아가 다문화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가족이 함께 나르는 지구(공굴리기)’, ‘티찌앤쯔(중국제기) 차기’, ‘나인샵(베트남 전통놀이)’, ‘다문화 퀴즈게임’ 등 다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다문화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오해를 즐거운 가운데 바로 잡을 수 있는 뜻깊은 종목들이 준비되어 있다.

연구개발본부가 용인시에 위치하고 있는 LIG넥스원(www.lignex1.com 대표이사 구본상, 이효구)이 지역사회에서 나눔에 대한 열정으로 이웃사랑을 넓혀가기 위해 다문화지원센터에 요청, 이번 뜻 깊은 행사를 후원한다.

LIG넥스원의 자원봉사단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 행사 진행을 돕는 등 직접 다문화가족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경청하고, 아이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지역사회 내의 다문화가족과 각별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LIG넥스원은 기업 차원에서 운동회의 꽃인 장기자랑의 시상품 전부를 지원하는데, 특히 1등상인 ‘모국 방문 항공권 및 체류비 지원’은 벌써부터 많은 다문화가족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수희 팀장은 “다문화 가족은 세계 각지의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어 서로가 이해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기 힘들다. 봉사활동을 통해 직접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다 함께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LIG넥스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전담하는 한승희 상무는 “앞으로도 국적이 다른 이 지역에서 살아가는 데 어려움을 가진 다문화가정과 함께 문화공연을 개최하는 등 다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에도 꾸준히 기여하여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용인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2008년 개소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교육, 가족교육, 정보제공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다문화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통해 다양한 다문화가족 간의 이해와 화합을 돕는 장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