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지앤에스티, LED조명 2종 고효율에너지 인증 취득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직하조도가 기존등 대비 3배 이상 높아
- 시공 편리성 위해 원터치 방식 설치 방법 적용


LED조명전문업체인 지앤에스티(대표 이진수 0036920)는 발광다이오드(LED)조명제품 2품목에 대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전기·전자제품 보급 확대를 위해 정부가 인증한 제품에 한해 설치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지앤에스티가 특허 출원한 스팟형 제품으로 LED 다운라이트 10W(제품명 : GDL-0610R)와 일반형 12W(제품명 : GDL-0612D) 2개 모델이다.
 
지앤에스티의 스팟형 10W 다운라이트는 집광 설계된 제품으로 광원 중심부에 광량을 집중시켜 직하조도를 기존등(확산형 다운라이트)대비 3배 정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천장고도가 높은 곳(복도, 계단 등)에 설치하면 낮은 소비전력으로도 기존등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지앤에스티가 인증받은 두 제품 모두 시공의 편리성을 감안한 구조 설계로 원터치 방식의 설치 방법을 적용했다.

지앤에스티 관계자는 “비록 타 경쟁업체에 비하여 인증을 조기에 취득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 고효율인증취득은 LED조명사업 부분이 당초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의미있는 일”이라며 “조만간 추가 모델 및 면조명 제품 등에 대한 고효율인증과 KS인증도 취득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