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테크윙, 샌디스크에 34억 규모 테스트 핸들러 추가 공급

 

 

 

 

테크윙, 샌디스크에 34억 규모 테스트 핸들러 추가 공급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전문업체인 테크윙(대표 심재균, 089030)은 미국 샌디스크(Sandisk)社와 34억 규모의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를 추가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테크윙은 지난 3월 샌디스크와 86억 규모의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핸들러 공급과 함께 핸들러 공급과 함께 소모성 부품도 상당수 추가 공급한 바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768패러렐(Parallel) 테스트 핸들러는 테크윙이 세계 최초 개발 양산한 장비로 기존 장비보다 한번에 많은 양의 칩을 검사할 수 있어 반도체 제품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현재 이정도 처리 능력을 갖춘 핸들러를 양산할 수 있는 업체는 테크윙이 유일하다.

회사 관계자는 “샌디스크에 공급되는 테스트 핸들러 매출만 약 150억원 이상으로 2분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이제 본격적인 테스트 핸들러 매출이 발생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테크윙은 지난해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업계 1위 업체로 지난해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시장에 진출, 2013년부터 본격적인 시장확대가 기대되며 이로 인한 수익율 개선 및 지속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