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우리조명지주(037400), 美 라스베가스 라이트페어 참가

 

 

우리조명지주(037400), 美 라스베가스 라이트페어 참가

 

 

 

글로벌 종합 조명기업인 우리조명지주(대표 윤철주ᆞ권경환 037400)는 9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라이트페어 인터내셔널 2012’에 참가, 새롭게 라인업 된 LED 조명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리조명은 미국 5대 조명업체 중 하나인 SATCO 社와 함께 전시부스를 마련, LED 조명 전문브랜드인 ‘컬러원(KolourOne)’ 제품들과 함께 현재 에너지스타 인증을 진행중인 신제품을 우선적으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세계 최대 상업 조명 행사로 꼽히는 이 전시회에 지난 2009년부터 4년 연속 참가해온 우리조명은 자사 LED 제품의 국제적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신규 LED 조명을 선보이며 글로벌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우리조명의 MR, PAR, A19, UFO 등을 망라하는 총 12종의 신규 제품에 대한 美 에너지스타 인증은 올 8월경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우리조명은 지난 2011년 미국 에너지부의 자체 심사로 안정성, 수명, 에너지효율이 검증된 ‘라이팅팩트라벨(The Lighting Facts Label)' 인증 이후, 미국 환경보호국이 고효율 기기에만 부여하는 에너지스타 획득까지 추진하며 북미 조명시장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40년간 조명시장에서 쌓아 온 감성조명 분야 개발과 생산 노하우를 컬러원(KolourOne) 브랜드 사업에 적용한 점도 글로벌 시장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조명제품들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우리조명 관계자는 “몇 년간 참가해오고 있는 라이팅페어 행사를 통해 신규고객 확보와 높은 수주 성과를 얻으며 해외시장에서 호평을 받아왔다.”라며 “LED 조명의 신뢰성과 경쟁력 면에서 더욱 진화한 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이번 전시회도 좋은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로 23회를 맞는 이번 라스베가스 라이팅페어는 북미 최대의 조명 박람회로 올해는 전 세계 약 2,000개의 관련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