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파워로직스, AD모터스 전기차에 배터리팩 단독 공급



2차전지 보호회로 분야의 선도 기업인 파워로직스(CEO 박창순 047310) AD모터스에 전기자동차용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를 포함한 배터리팩을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파워로직스는 작년 8월 국내 전기차전문 기업인 AD모터스와 합작 설립한 파워에이디에너지를 통해 전기차(제품명:체인지)에 장착할 배터리팩을 공급했으며 올해 1,000대 이상의 배터리팩을 단독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AD모터스가 일본자동차공정검정협회(NAFCA)의 수입대행사인 오토렉스와 올해 말부터 일본시장에 체인지를 3년간 4,000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파워로직스의 배터리팩 공급량은 급격히 증가할 전망이다.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중대형 상용차의 BMS시장과 더불어 전기자동차 전문 중소업체의 배터리팩 시장도 공략해 BMS시장을 선점함으로써 향후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파워로직스가 개발한 BMS는 국내 주요 2차전지 기업 및 완성차 업체와 성능 및 내구성 테스트를 이미 거쳤으며, 배터리를 신속, 정확하게 제어하여 안전 및 신뢰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파워로직스는 2000년부터 산업자원부 BMS 국책과제를 수행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기자전거, 전기스쿠터, 하이브리드전기자동차, 전기버스등의 친환경 BMS개발에 성공하였고 지난해부터 전기차, 트럭, 버스등 상용차에 사용되는 중대형 BMS로 시장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한편 파워로직스는 올해 말부터 SK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임러계열사인 미쯔비시후조에 상용차 BMS를 공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