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오성엘에스티 자회사 한국실리콘, 에쓰오일과 손잡아

 

오성엘에스티(대표:윤순광)가 최대주주로 있는 자회사 한국실리콘(www.hksilicon.co.kr)이 에쓰오일로부터 투자유치를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투자유치 방법은 한국실리콘이 지분 33.4%에 해당하는 41,042,750주를 신주발행하고, 에쓰오일이 이를 2,650억원에 인수하는 방식이다.

 

주당 인수가격은 액면가 1,000원 대비 6.5배수에 해당한다. 비상장법인이며 자본금 규모가 큰 한국실리콘의 구조를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조건이다.

 

이와 관련하여 에쓰오일은 한국실리콘에 본 조건으로 투자한다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전일(30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오성엘에스티 최대용 전무는 “작년 하반기부터 에쓰오일과 투자유치 실사 및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결과는 최단시간 고순도 폴리실리콘의 상업생산에 성공한 한국실리콘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제 2공장 증설을 통해 1 2천톤까지 생산능력을 확대하려는 한국실리콘의 입장과 녹색산업의 핵심인 태양광사업에 진출하려는 에쓰오일의 비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윈-윈 전략으로 본 투자유치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로써 한국실리콘은 향후 에쓰오일의 앞선 석유화학기술을 지원받아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 양사는 6월 중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투자금액 납입까지 완료하고 발 빠르게 경쟁력을 키워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