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아이앤씨테크놀로지, ‘베가레이서’에 DMB칩 공급


아이앤씨테크놀로지가 3세대 DMB칩으로 신규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한창이다.


모바일 TV용 반도체 전문업체인 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 박창일, www.inctech.co.kr)는 팬택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폰 ‘베가레이서’에 지상파 DMB SoC칩(제품명:T3900)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폰의 페라리로 불리우는 ‘베가레이서’는 현존하는 최고의 프로세서인 퀄컴 1.5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베가레이서’에 탑재되는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DMB칩은 초소형ㆍ초저전력 3세대 지상파 DMB 용 RF 및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통합칩이다. 기존에 공급해오던 2세대 제품(T3700)에 비해 수신감도를 높이고 칩사이즈와 소비전력을 줄여 피처폰 대비 배터리 소모가 빠른 스마트폰에 더욱 적합하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달 초 갤럭시S2에 이은 공급으로 물량이 많은 히트모델에 본격적인 탑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제조사들의 신규 스마트폰 출시가 계속됨에 따라 제품 공급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국내 지상파 DMB시장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LG의 옵티머스 시리즈, 팬텍의 베가, 시리우스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 DMB칩을 공급하며 시장에서 주도권을 이어가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