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 POONGSAN PROTECH,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추진기관 기술 개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친환경성, 신뢰성, 경제성이 높은 열가소성 추진제/추진기관 기술 개발
- 국내 유도무기 추진기관은 물론 민수분야로 사업확장이 가능, 추가 수익창출 기대
 

오는 11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제주도 샤인빌 리조트에서 대한민국 추진공학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추진공학회 (회장 이대성)주최로 2010년도 추계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한국추진공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올해로 35회째 개최되며, 대한민국 추진공학 전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와 실무자, 학생들이 모여 추진공학 전 분야의 100여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대한민국 추진공학의 발전을 도모하는 공신력 있는 학술대회이다. 또한 방위산업체 현장에서 느끼는 최근의 이슈 및 기술적 문제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며 산,학,연,관의 연구 결과와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국내 방산업계 최초로 설립된 풍산과 LIG넥스원의 합작회사인 ㈜LIG POONGSAN PROTECH (㈜엘아이지 풍산 프로테크, 대표 김성수)가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를 소개함으로써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추진 신기술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LIG POONGSAN PROTECH의 추진제/추진기관은 기존탄의 수명을 연장하고 추진제를 재활용하여 폐탄 처리시에 발생되는 수천억의 비용을 줄임으로써 무기체계의 수명주기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폐탄 폐기 처리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아 국방녹생성장 정책에 부합하여 방위산업 전반에 걸쳐 큰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하는 ㈜LIG POONGSAN PROTECH 김성수 대표는 “LIG POONGSAN PROTECH가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기술을 통해 국내 유도무기 추진기관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대외적으로 LIG POONGSAN PROTECH의 친환경 열가소성고체 추진제의 뛰어난 장점을 홍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