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이효구 부회장“자주국방 의지를 쏘아올려라”

 

                  LIG넥스원 이효구 부회장“자주국방 의지를 쏘아올려라”

 

        -      이효구 부회장, 13일 ‘신입사원과의 대화’를 통해 방산人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강조
 
이효구 LIG넥스원 부회장이 무기체계 개발 신입연구원 대상 특강에서 ‘방위산업 종사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이 부회장은 13일 실시된 ‘신입사원과의 대화’에서 “KAMD(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 Kill Chain(공격형 방위시스템) 등 대한민국 자주국방 핵심 전력의 다수 무기체계를 개발•생산하는 LIG넥스원의 면면을 소개하고, 방산人으로서 자긍심과 애국심, 책임감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방위산업 종사자는 다른 민수산업과는 달리 국가안보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신입사원 모두가 소중한 국가자원임을 잊지 말고 끊임 없는 자기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부회장은 이 외에도 자신의 회사생활, 사생활에 대한 질문에도 재미있고 솔직하게 답변해 신입사원에게 어렵고 불편할 수 있는 CEO와의 첫 만남을 화기애애하게 이끌어갔다.
 
한편, 상반기 수시채용을 통해 선발된 LIG넥스원 신입사원 30여 명은 지난 11일부터 용인 소재 교육연수원과 연구소에서 4주 과정의 신입사원 입문교육 과정을 수료 중이다.
 
이날 ‘CEO 특강’ 및 ’신입사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이 부회장 외에도 주요 경영진 및 팀장급 선배들이 함께 자리해 사회생활의 노하우를 신입사원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