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함정명 공모

 

LIG넥스원,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함정명 공모
“우리 바다를 지키는 ‘무인수상정’ 이름을 지어주세요!”

 

- 연안 감시정찰, 해상 재난 초동대응, 불법조업 대응 등의임무수행 무인수상정 함정명 공모
- LIG넥스원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7월 31일 접수 마감

 

LIG넥스원(079550)이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과 함께 추진 중인‘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시범운용사업의 함정명을 7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모한다.
함정명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부르기 쉬운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해양수호를 통해 우리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무인수상정’의 역할과 의의가 잘 표현되어야 한다.
공모는 LIG넥스원 홈페이지(www.lignex1.com)에 게시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선작은 8월 30일(화) LIG넥스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우수상 당선작(1명)에게는 200만원, 입상작(4명)에는 총 2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원격조정 및 자율운항 통제가 가능한 무인수상정은 최첨단 탐지장비(전자광학장비, 레이다)를 장착하고 연안정보획득과 항만감시정찰, 해상재해초동대응, 불법조업선박대응 등의 임무를수행한다.특히 LIG넥스원에서는 최초의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시범운용 사업으로2017년까지 시제개발 및 해군에서의 시범운용을 성공리에 끝내면, 본격적인 체계개발 및 양산 사업에 돌입할 전망이다.
LIG넥스원과 관계자는 “우리 해양을 지키기 위한 군•기관과 업체의 노력을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우리군이 더욱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명칭 공모를 기획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우리 軍 첨단장비에 이름을 붙이는 일에보다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