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라우드소싱, 누적 디자인 10만건 달성

 

 

라우드소싱, 누적 디자인 10만건 달성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대표 김승환www.loud.kr)은 누적 디자인이 10만개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라우드소싱을 통해 2,500여개의 공모전이 개최되었으며 누적된 디자인이 10만개를 돌파, 공모전 한 건당 평균 40여개 디자인 시안이 응모 된 것이다.

 

특히, 라우드소싱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공모전 수가 160% 증가했으며, 5년간 가입한 디자이너가 33,000명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라우드소싱 최아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디자인이 기업 경쟁력의 중요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디자인에 대한

여러 형태의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맞춰 디자인 공모전 외에도 디자인 쇼핑몰, 디자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우드소싱은 디자인이 필요한 기업, 자영업자, 개인과 재능을 가진 디자이너를 연결시켜주는 크라우드소싱 개념의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현재 상금 800만원 상당의 풀무원샘물 어린이 음료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이 외에도 제주워터의 물병 디자인, 봄베이사파이어의 패키지 디자인, 티몬의 자유 공모전 등을 개최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