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와이즈파워, 질화갈륨(GaN)웨이퍼 사업 강화 위해 투자 확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회사 그랜드텍을 통해 ㈜컨벡스 지분 취득
- 양사의 공동 사업목적 위해 지분 교환


그린에너지 전문 부품소재업체인 와이즈파워(대표 박기호, 040670)는 자회사 그랜드텍을 통해 반도체장비 자동화시스템 제어분야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컨벡스(대표이사 임충혁)의 지분 4,545주 (5.4%)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와이즈파워 박기호 대표는 “LED의 가격경쟁력과 제품고급화에 필수 핵심소재로 부각되고 있는 질화갈륨(GaN)웨이퍼와 이를 생산하기 위한 HVPE(Hydride Vapor Phase Epitaxy, 수소기상증착기) 시스템의 양산체제를 갖추기 위한 포석의 일환으로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랜드텍은 2004년부터 GaN 웨이퍼와 HVPE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국책과제를 수행하면서 기술을 축적해온 결과 지난해 7월에 1W급 고연색성(CRI 90이상) 조명용 LED칩의 핵심소재인 질화갈륨(GaN)웨이퍼를 개발한 데 이어 12월에는 생산공정기술에 관한 미국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컨벡스는 맞춤형 현장자동화(Automatic System) 기술, 모션제어(Motion Controller) 기술 및 모터드라이브(Motor Driver) 기술을 보유한 정밀제어기기 제조업체로 특히 모터드라이브 부문은 자체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이번 투자는 그랜드텍이 보유한 와이즈파워주식과의 ㈜컨벡스의 지분을 맞교환(SWAP) 하는 방식으로 재무적 부담 없이 이루어졌으며, 양사가 공동의 사업목적을 위해 전략적으로 지분을 교환한 만큼 주식시장에 물량부담으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