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한국기계연구원과 신뢰성평가 분야 상호 지원 MOU체결

 

 

LIG넥스원, 한국기계연구원과 신뢰성평가 분야 상호 지원 MOU체결

 

 

 

 

- 방위산업 분야 신뢰성평가 중심으로, 기술 교류 및 인프라 공동 활용

 

- 국제 공인인증을 통한 신뢰성 확보로 방산물자 수출 사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방위산업체 LIG넥스원(www.lignex1.com 대표 이효구)과 한국기계연구원(KIMM 원장 최태인)이 신뢰성평가 분야 상호 지원 MOU를 체결했다고 7일(화) 밝혔다.

양 기관은 방산 분야(항전장비, 레이더, 자항식기만기 등) 신뢰성평가를 중심으로 한 기술교류 및 인프라 공동 활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다.
또한, 한국기계연구원이 보유한 민간 기술을 방산 관련 기술에 접목하고, 공동 연구를 통해 점진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국내 유일 ‘정부 지정’ 기계류부품분야의 신뢰성인증기관인 한국기계연구원과 MOU를 체결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환경시험 시설 및 기술 활용을 통한 국제 신뢰성 확보로 방산물자 수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국제 신뢰성 확보 및 효과적인 시험평가 진행을 위해 한국기계연구원 외에도 국제 공인인증 역량을 갖춘 외부 환경시험 평가기관과 추가적으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은 국내 주요 연구기관과 방위산업체가 방위산업의 핵심인 환경 시험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