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국내 최초 ‘쌍방향’ 모바일 사보 운영

 

 

 

 

 

LIG넥스원, 국내 최초 ‘쌍방향’ 모바일 사보 운영


 

 

-국내 최초 커뮤니티 형태의 모바일 사보 운영


 

-국방, 문화 정보 제공에 특화해 일 평균 방문객 200명, 누적 2만 명 이상


 

-디지털문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개념 사보

 

 

 

 
방위산업체 LIG넥스원(www.lignex1.com 대표 이효구)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사보 커뮤니티 ‘근두운’을 구축했다.
* ’근두운’은 LIG의 CI인 ‘희망구름’과 모험의 상징인 손오공의 ‘근두운’에서 모티브를 얻어  2007년부터 LIG넥스원의 사보명으로 사용

LIG넥스원은 지난해 5월 인쇄 사보 기반의 ‘모바일 사보 근두운’을 개설한 이후, 같은 해 7월에 안드로이드 앱(이하 APP)을 공개하고 올해 2월에는 아이폰 APP까지 공개를 마쳤다.
‘모바일 근두운’은 사보의 배포 범위 및 인쇄 매체의 생산양의 제한를 극복하고 군관계자, 군사마니아, 취업준비생 등 사외 일반 대중의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LIG넥스원의 근두운은 방위산업체의 특성을 살려 국내외 국방 정보, 군사전문가 칼럼과 함께 여행, 유명인사 인터뷰, 기업문화 소식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일부 기업에서 인쇄 사보의 PDF 파일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으로 열람하는 ‘일방향’ 형태의 모바일 사보 APP을 운영하고 있지만, 개방형 블로그 형태로 제작되어 독자들이 사진, 원고, 댓글을 자유롭게 읽거나 등록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티 형태의 모바일 사보는 LIG넥스원의 ‘모바일 근두운’이 국내 최초이다. PC 및 스마트폰에서 모두 접속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용 APP 모두에서 접속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일이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 등과도 링크 연동이 가능해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모바일 근두운’의 안드로이드/아이폰 APP 다운로드 이용자는 1300여 명을 넘었으며,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 기준 기업 사보 중 가장 많은 사용자가 다운 받아 이용하고 있다. 일 평균 방문객이 200명 이상이며, 지난해 6월 모바일 사보 구축 이후 현재까지 2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기업 블로그에서도 일 평균 200명 이상이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개설 1년 미만의 모바일페이지가 이처럼 방문객이 꾸준한 것은 이례적이다.
한국사보협회 김흥기 회장은 “LIG넥스원의 ‘모바일 근두운’은 사보가 일반 대중에게 주는 변화와 소통의 신호와 같다”면서 “디지털문화에 맞는 ‘모바일 사보’가 향후 트랜드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모바일 근두운’은 주요 포털사이트에 모두 검색 등록이 되어 있으며, 네이버N스토어, 안드로이드 기반 Play스토어, 아이폰 기반 App Store에서 무료로 APP을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근두운 모바일페이지(www.geunduun.com)로 접속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