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 POONGSAN PROTECH,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 신기술 국내 최초로 선보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친환경성, 신뢰성, 경제성이 높은 열가소성 추진제/추진기관 기술 개발
- 국내 유도무기 추진기관은 물론 민수분야로 사업확장이 가능, 추가 수익창출 기대
 

국내 방산업계 최초로 설립된 풍산과 LIG넥스원의 합작회사인 ㈜LIG POONGSAN PROTECH(㈜엘아이지 풍산 프로테크, 대표 김성수)가 오는 11월 10일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개최되는 ‘신기술 소개회’에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LIG POONGSAN PROTECH은 이번 소개회에서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을 소개함으로써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LIG POONGSAN PROTECH의 추진제/추진기관은 기존탄의 수명을 연장하고 추진제를 재활용하여 폐탄 처리시에 발생되는 수천억의 비용을 줄임으로써 무기체계의 수명주기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폐탄 폐기 처리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아 국방녹생성장 정책에 부합하여 방위산업 전반에 걸쳐 큰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9월 풍산과 LIG넥스원은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추진기관을 개발/생산할 합작회사 ㈜LIG POONGSAN PROTECH를 설립한 바 있다. 합작사 설립을 통해 추진되는 추진제/추진기관 사업은 앞으로 모회사(풍산, LIG넥스원) 사업영역인 전술유도무기 및 로켓탄, 포발사탄 등의 추진제/추진기관 공급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구조용 수면부유 장치, AIR BAG, 소화기 등 민수분야는 물론 해외시장으로도 사업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LIG POONGSAN PROTECH의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추진기관 기술은 올해 국내 연구기관의 기술 시연을 통해 검증받은 바 있으며, 올해부터 생산 설비를 확보하고 공장을 신축하여 내년 1사분기에는 추진기관을 정상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친환경 열가소성 고체 추진제/추진기관 설명회에 대해 ㈜LIG POONGSAN PROTECH 김성수 대표는 “LIG POONGSAN PROTECH가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기술을 통해 국내 유도무기 추진기관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방산업체와 소요군을 비롯한 주요 국방기관간의 상호신뢰가 더욱 두텁게 형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미래에는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동반자적 관계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