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유콘시스템, 2014 아부다비 국제 방산•보안 전시회 참가

 

 

 

유콘시스템, 2014 아부다비 국제 방산보안 전시회 참가

 

- 항공•무인분야 글로벌 시장 공략

 

 

방위산업체 유콘시스템(대표 전용우, 송재근)이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UAE)에서 개최되는, 아부다비 국제 전시회(ISNR: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Security & National Resilience)에 국내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유콘시스템은 중동 무인항공기 시장 진출을 위해 리모아이(Remoeye) 무인기와 자동비행에 필요한 자세, 속도, 위치 등의 자료를 제공하는 초소형 통합 항법장치(MEMS INU: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Integrated Navigation Unit)를 전시한다.

 

유콘시스템은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UAE의 아다시(ADASI) 지상통제장비(GCS: Ground Control Stations)수출 이력을 통해 바레인, 요르단, 쿠웨이트, 카타르 등의 국가와 무인항공기 및 관련 장비에 대한 상담이 내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7대 무기 구매국인 사우디아라비아에 무인항공기 데모 시연도 조율 중에 있다며 무인항공분야 시장확대에 주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콘시스템 전용우 대표는중동에서 영향력 있는 방산•보안 전시회에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기존 지상통제장비 판매실적을 발판 삼아 무인항공기 수출까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아부다비 국제 전시회는 2년에 한번씩 개최되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의 방산•보안 전시회로 25개국 이상이 참가하고, 전 세계 15,000명의 보안 및 방산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유콘시스템은 2004 8월 국내최초로 비행체를 원격으로 통제하고 실시간데이터를 전송 받아 분석할 수 있는 지상통제장비(GCS) UAE(아랍에미레이트)에 수출을 시작, 현재까지 총 1,200만불 이상 규모의 장비를 납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