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우리조명지주ㆍ우리이앤엘 공동개발, 세계최고효율 LED 형광등 출시

 

 

 

우리조명지주ㆍ우리이앤엘 공동개발, 세계최고효율 LED 형광등 출시

 

 

-우리이앤엘의 200lm/W 패키지기술 채용한 13와트 LED형광등 업계최초 개발

 

 

LED 조명 전문기업인 우리조명지주(037400 대표 윤철주)는 기존 1,200mm 형광등을 대체하는 소비전력 13와트 이하의 초절전형 LED 형광등 개발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조명지주와 우리이앤엘이 공동개발한 이번 제품에는 최근 우리이앤엘이 양산 돌입한 200 lm/W급 고효율 LED 패키지 제품 기술이 채용됐다. 이를 통해 소비전력 12.8와트에서 2,300루멘 이상을 달성, 현재 형광등 대체형 LED 고효율 조명제품 대비 효율을 약 30~40% 이상 크게 향상시켰다.

 

13와트급 LED 형광등 제품은 LED조명 관련 업계에서도 현존 기술 수준으로 구현할 수 있는 최저 소비전력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13와트 이하 양산제품 개발에 성공한 것도 우리조명지주가 업계 최초이다.

 

이 제품으로 종래의 일반형광등 대비 약 6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향후 LED 조명 보급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경제성 측면에서도 일반 형광등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성장성이 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국내 도입에 필수적인 KC 및 고효율 인증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으로, 앞으로 우리조명지주는 형광등을 대체하는 일반 가정, 사무실 및 상업용 등의 LED 조명 교체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매출 확대에 나선다는 목표다.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형광등 사용규제에 맞춘 시장 확대 가능성도 커졌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50% 이상의 가정에서 LED조명 교체가 전망되는 등 성장세가 폭발적일 것이라는 예상이다.

 

우리조명 관계자는 친환경적이면서 적은 에너지로 세계 최고 효율을 낼 수 있는 이번 조명 제품 개발로 빠르게 성장하는 형광등 대체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데도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