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아이앤씨 자회사 글로베인, 母子 시너지로 세계일류상품 선정

 

 

 

 

아이앤씨 자회사 글로베인, 母子 시너지로 세계일류상품 선정

 

 

- 2013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글로베인의 디지털라디오 수신용 시스템온칩 선정

 

 

 

글로베인(대표 배성옥)은 디지털라디오 수신용 시스템온칩(DAB SoC) 2013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라디오 수신용 시스템온칩은 모회사인 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 박창일, 052860)와 글로베인이 협력 개발한 것으로, 기존 칩 대비 수신 감도가 우수하여 끊김이 없고 신호 처리 효율성이 높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트리플밴드 RF(고주파 칩)를 내장한 디지털라디오 칩을 개발하였으며 향후 기술 및 마케팅 시너지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디지털라디오는 아날로그 방식의 FM 라디오 대비 고품질의 오디오 서비스로 텍스트, 슬라이드 쇼 등의 데이터 서비스까지 제공 가능해 다양한 정보를 더욱 선명하게 수신할 수 있는 차세대 라디오 방송 규격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품목이다.

 

유럽에서는 이미 199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최근 상용 서비스 전환 계획과 함께 자동차 업체들의 향후 출시 신차의 DAB 탑재 의무화 등을 토대로 그 수요가 2014년 이후 폭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역시 정부 주도로 올해 안에 디지털라디오 공동 연구반이 발족되고 2014년에는 디지털라디오 방식 결정 및 기본 계획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글로베인은 세계 최초로 듀얼 디지털라디오 수신칩 개발에 성공하는 등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미 일본 및 남미향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유럽 시장의 본격 성장이 예상되는 2014년부터는 글로벌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로베인의 디지털라디오 수신용 시스템온칩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시스템반도체 설계 툴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통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로부터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5년 이내에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진입 및 연간 500만불 이상 수출 가능성이 있는 상품으로 시장성, 성장성,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미래 수출 동력 창출에 기여도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이 선정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