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앞두고 순국선열 묘역 찾아 나선 LIG넥스원
방위산업체의 색다른 추석 준비
민족 대명절 앞두고 순국선열 묘역 찾아 나선 LIG넥스원
- 국립 서울 현충원 및 국립 대전 현충원의 호국영령들께 성묘
- 전국의 사업장과 협력사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실시하는 묘역 정화 활동
방위산업체 LIG넥스원(www.lignex1.com 대표이사 이효구)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국 사업장 임직원 및 협력사 동료와 함께 국립서울현충원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 묘역 정화 활동을 펼쳤다.
매년, LIG넥스원은 국립서울현충원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한 해를 시작하는 시무식을 거행하고, 연중 지속적으로 호국영령들의 뜻을 기리는데 앞장 서 왔다.
2010년 1월, 국립서울현충원 제30묘역과 ‘1사 1묘역 가꾸기’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판교 사업장을 주축으로 꾸준히 순국선열 묘역 정화 활동을 펼쳐 온 LIG넥스원은, 거리의 제한으로 인하여 묘역 정화활동에 동참할 수 없었던 구미 생산본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올해 6월 25일 국립 대전 현충원과도 ‘1사 1묘역 가꾸기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그리고, 마침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국 사업장의 임직원이 동시에 국립서울현충원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성묘를 하고, 순국선열들의 묘역 정화에 힘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협력사 임직원들도 동참하여 의미를 더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구미 생산본부 이지현 매니저는 “그 동안 서울과 구미간 거리의 한계로 인해,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전국 사업장의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협력사 동료들과 함께 같은 날, 대한민국을 수호한 호국영령들의 묘역을 정화하니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방위산업체 직원으로써 더 큰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LIG넥스원은 국립서울현충원과 국립대전현충원 1사 1묘역 가꾸기를 비롯하여 군 자녀 기숙사 자매결연 체결, 천안함 및 연평도 포격도발 희생자 추모행사, 해군 희생장병 부모님 대상 어버이날 행사, 전방지역 어린이 초청 체험 행사 등을 실시하고 1사 1촌 체결, 아동보육시설 및 전통시장 지원, 장애인 축구협회 후원 등을 통해 우리 사회 각계각층을 위한 다양한 희망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