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탑엔지니어링(065130), 반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탑엔지니어링(065130), 반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 중화권 디스플레이 투자 및 OLED 장비 매출 증가 수혜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전문기업인 탑엔지니어링(대표 김원남, 류도현 065130)이 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계열사인 ()파워로직스(대표 김원남, 047310)의 연결회사(자회사) 편입과 중화권 디스플레이 시장의 투자 확대, OLED 장비의 매출 확대로 풀이된다.

 

14일 제출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탑엔지니어링은 올해 1분기부터 파워로직스의 실적이 반영, 연결기준 매출액 4,479억원, 영업이익 228억원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45.4% 영업이익 56.1% 상승한 수치이다. 별도 실적 또한 매출액 1,083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달성, 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두었다

 

탑엔지니어링은 디스펜서(액정분사장치), 스크라이버(절단장비) 등 디스플레이 공정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최근 중화권 패널업체들의 LCD 투자 확대 및 OLED 장비 매출의 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게 되었다" "하반기에도 국내 및 해외 업체의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연결회사인 파워로직스는 최근 발표 한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노트9에 전면카메라모듈을 공급하면서 3분기 실적 개선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핵심부품인 엑츄에이터(VCM) 내재화로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듀얼, 트리플 카메라 신규진입으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한편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태양광 연계 에너지저장시스템(ESS)과 전기차 배터리팩 사업 및 차량용 카메라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장비 부문과 부품 부문의 사업다각화를 통해 올해 탑엔지니어링의 안정성과 성장성이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