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우리이앤엘(153490), 실외조명용 AC LED 제품으로 주력사업 확대

 

우리이앤엘(153490), 실외조명용 AC LED 제품으로 주력사업 확대

 

- 중국 사천성과 베트남 안장성에 가로등용 AC LED엔진 공급

 

 

LED 전문기업 우리이앤엘(대표 김병수 153490)이 실외조명용 AC(교류) 직결형 LED 조명으로 영역을 확대,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올 초 중국 사천성 가로등 설치사업에 AC LED 엔진 2,400세트 공급을 시작으로, 9월에는 베트남 국경지역 안장성에도 해당 제품 3,000세트를 시범 설치하게 된다

 

우리이앤엘은 지난 2년간 타사 대비 빠른 설치와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AC LED 조명에 요구되는 부품과 생산, 설치 서비스까지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토탈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

 

AC LED 조명은 별로의 SMPS(전원공급장치)가 필요 없어 가로∙보완등 신규설치에 용이하고, 드라이버 IC(구동칩)의 수명도 높아 조명 설치부터 유지보수 면에서 DC 방식보다 우수하다.

 

이런 장점으로 개발도상국을 비롯해 전력수급이 불안정한 지역인 중국, 동남아, 인도, 남미 등에서 최근 에너지효율이 높은 실외용 LED 설치사업을 추진하며 AC LED 공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우리이앤엘은 하나의 드라이버 IC100~277 볼트 사이의 전압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프리 볼티지(Free Voltage) AC-LED' 사업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현재 110V 200V로 크게 구분되어 판매되는 AC LED 제품에 '프리 볼티지' AC DOB (Driver on Board) 기술을 적용, 전세계 실외용 조명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우리이엔엘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 공급과 고객다변화로 올해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AC LED 분야에서 공급을 확대하며 매출 성과를 얻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