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아주대 '국방 ICT 전문인력 양성' 손잡았다

 

 

LIG넥스원-아주대 '국방 ICT 전문인력 양성' 손잡았다

 

LIG넥스원(대표 권희원)이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최경희)이 국방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를 선도할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일 경기 수원 아주대 종합관에서 LIG넥스원 사업/개발본부장 김지찬 부사장과 최경희 아주대학교 산학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한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턴십운영과 관련해 소통과 협력을 적극 추진한다.

 

이와 관련해 아주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7월부터 4주간 진행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LIG넥스원 판교 R&D센터에서 C4I(지휘통제통신) 분야 등과 관련된 실습 및 현장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LIG넥스원사업/개발본부장 김지찬 부사장은 “이날 협약식이국방 ICT 분야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첨단 R&D 역량 확보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현재 참여 중인 사업과 관련이 있거나 산학협력주요대학 연구소(Lab)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Target Lab Tour와 우수 연구학생의 석박사 장학금을 제공하고 채용을 보장하는 산학장학생 제도를 운영하는 등 우수인재의 조기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