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유콘시스템, 국방부에 신개념 “드론” 보급

 

 

유콘시스템, 국방부에 신개념 드론 보급

 - 24시간이상 비용 가능한 티로터, 육군 및 공군에 보급

 

 

드론(무인기) 생산 전문업체 유콘시스템(대표 전용우, 송재근)은 신개념 드론인 티로터” (등록상표, TRotor)를 우리나라 육군과 공군의 국가중요보안목표 감시용으로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티로터는 대전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산업자원부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시행하는 자율비행로봇시범보급사업의 일환으로 개발 되었다.

 

유콘시스템의 티로터는 전기선을 드론에 연결하여 지상 약 50M 상공에서 24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한 신개념 드론으로 지금까지 나와 있는 드론의 최대 단점인 짧은 비행시간( 20)을 극복, 감시정찰뿐만 아니라 통신중계용, 주요시설 감시용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세계적으로도 이와 같은 신개념 드론을 개발하고 있는 나라는 무인기 선진국인 이스라엘뿐이며 특히 상용화에 성공한 것은 유콘시스템이 최초로 국내에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다.

 

유콘시스템은 통합감시정찰시스템체계를 개발, 공급하는 체계업체로 다양한 형태의 드론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미 약 10Kg의 농약을 탑재, 1 4천 평방미터(4천평) 넓이를 방재할 수 있는 농약살포용 드론인 리모콥터를 개발 완료하여 국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유콘시스템 관계자는 군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드론이 정부산하기관으로 보급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소형 드론 분야의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전미가전협회(CEA)에 따르면 올해 상업용 드론 시장 규모가 작년 대비 55% 증가한 13000만달러( 1415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으며, 드론 판매량이 약 40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