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지앤에스티, LED형광등 日 다이코전기에 수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6억 규모 초도물량 LED형광등 제품 공급에 이어 추가 수주

LED조명 전문업체인 지앤에스티(대표 이진수 036920)는 올 5월에 이어 일본 다이코전기에 약 4억원 규모의 LED형광등을 추가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엔에스티는 지난 5월 초도 물량으로 약 6억원 규모의 LED형광등 제품을 공급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공급을 통해 지금까지 총 10억원 규모의 실적을 올리게 되었다.

이번에 공급되는 LED형광등은 제품의 전체적인 성능 외에도 특별히 마그네슘케이스로 제작되어 알루미늄 제품에 비해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지진으로 인한 진동발생시 무거운 제품은 장착면에서 추락할 위험이 높아 지진이 많은 일본시장에 적합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이코전기에서 현재 지앤에스티로부터 납품받고 있는 LED형광등 제품에 대해 연간 한화 100억원 이상의 판매를 전망하고 있어 향후 주문량 확대와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지난8월 유상증자의 성공으로 시험검사 및 생산설비 확충으로 안정적인 양산라인 구축을 완료하여 늘어나는 주문량을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며 품질개선 및 신제품개발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지앤에스티 이진수 대표는 “다이코전기 납품실적을 바탕으로 다른 일본업체와의 상담도 진행중에 있고 이와 함께 국내 공공기관의 조명교체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후발업체이지만 빠른 시간내에 LED조명업체로써 입지를 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국내 LED조명시장이 아직까지는 힘든 시장이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임은 틀림없으므로 외국시장에서 이루어낸 실적과 꾸준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시장이 활성화될 시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