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통영아동센터 아동들, LIG그룹 초청으로 서울문화체험

 

 

 

통영아동센터 아동들, LIG그룹 초청으로 서울문화체험


- 2013년 강진 산내들아동센터 소속 아동 초청에 이어 두 번째
- 키자니아에서 직업체험한 뒤 코엑스에서 아쿠아리움 관람 등 도시문화 체험

 


경남 통영시에 소재한 통영시공립지역아동센터(이하 통영아동센터) 아동 24명이 여름방학을 맞아 13일과 14일 양일간 LIG그룹(www.ligcorp.com) 초청으로 도시문화 체험을 위해 서울나들이를 한다.


 

‘꿈을 JOB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서울문화체험은 도시문화 체험의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면서 미래에 대한 꿈을 상상하고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다.


 

LIG그룹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 서울문화체험을 처음 시작한 것은 2012년 태풍 피해로 반파된 전남 강진에 소재한 산내들지역아동센터 재건축을 후원하면서부터다. 일시 지원에 그치지 않고 2013년 5월에 산내들아동센터소속 아동들을 서울로 초청, 직업체험과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통영아동센터 역시 어린이재단의 제안으로 2013년 봄에 LIG그룹이 통영아동센터 재건축을 후원했으며 그해 11월에 LIG그룹 직원들로 이뤄진 LIG희망봉사단이 공사 현장을 찾아 철거작업을 돕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인연을 맺게 됐다. 이번 서울문화체험은 그 후속사업으로 진행하였으며 2013년 5월에 산내들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한 이후 두 번째 서울문화체험 행사가 된다.

 

첫날, 통영아동센터 아동들은 서울 잠실에 소재한 키자니아에 들러 직업체험을 할 예정이다. 일일 멘토로 나선 LIG넥스원, LIG시스템, LIG투자증권, 휴세코 등 계열사 직원들은 통영에서 올라온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하였으며 함께 식사를 하면서 아이들의 꿈에 대해 멘토링하며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가진다.


 

키자니아는 통영아동센터 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으로 아동들은 의사, 요리사, 가수, 소방관, 경찰관, 아나운서, 파일럿 등 다양한 직업을 실제로 체험해보며 미래에 대한 꿈을 그릴 계획이다.

둘째 날, 통영아동센터 아이들은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견학한다. 상어와 펭귄 등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하고 다양한 바다생물을 관람하며 코엑스를 둘러보며 도시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올해 3월에 완공된 통영아동센터는 통영 내 아동들의 방과후 활동을 책임지고 있으며 아동도서관과 장난감도서관 등 복지시설과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의 명소는 물론이고 통영을 대표하는 아동센터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편 LIG그룹은 올해 6월 어린이재단이 무교동 본사 1층에 마련한 명예의 전당 '어린이의 꿈을 키워주는 기업'에 등재되기도 했다. '내일을 지키는 기업'이라는 슬로건(LIG for Tomorrow)에 따라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어린이들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동안 LIG그룹은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 아동들에게 희망찬 내일을 선사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에는 결식아동에게 우유를 제공하는 ‘밀크프린스 캠페인’에 이어 2011년에는 의정부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연탄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봉사’ 등을 진행했다.


 

2012년에는 최불암, 이홍렬 씨 등 어린이재단 홍보대사들의 대국민 나눔 멘토링 프로젝트인 ‘나눔톡 콘서트’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태풍 ‘볼라벤’으로 꿈터를 잃었던 전남 강진군 마량면 산내들지역아동센터(이하 산내들) 아이들을 위해 산내들지역아동센터 재건축을 후원했다.


 

2013년에는 산내들지역아동센터 아동 25명을 초청해 서울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후원했고 11월에는 경남 통영시 미수동에 소재한 통영지역아동센터의 재건축을 위해 LIG그룹 계열사 소속 희망봉사단 직원들이 공사 현장을 찾아 철거 작업을 돕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14년 3월에는 통영지역아동센터 개소식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해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국내외 아동을 위하여 생존지원, 보호지원, 발달지원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내 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