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알에프세미, 저가형 신제품 LED조명 4종 출시

 

 

 

알에프세미, 저가형 신제품 LED조명 4종 출시

                                             

                                                  - 직부등, 센서등, 일자등, 다운라이트 개발

                                          - 기존 제품 대비 가격 및 품질 경쟁력 우수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인 알에프세미(대표 이진효, 096610)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직부등, 센서등, 일자등, 다운라이트를 포함한 신제품 LED조명 4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직부등은 줄이나 대에 매달지 않고 천장이나 벽에 직접 설치하는 조명을 말하며, 일자등은 ‘U자’ 모양의 FPL(Fluorescent P type Lamp) 형광등을 대체하는 조명, 다운라이트는 천장에 매립하는 소형 조명을 말한다.

 

알에프세미가 개발한 신제품 LED조명 4종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AC직결형 LED조명 구동칩을 탑재, 효율적인 회로설계로 부품을 최소화하고 생산공정을 개선하여 기존 제품 대비 20%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부피와 무게를 줄여 시공 설치 시간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알에프세미의 LED조명 구동칩은 기존 LED조명에 탑재되어 고장을 유발하는 트랜스포머(변압기), 전해콘덴서 등을 대체, 1만시간인 기존 LED조명의 수명 대비 5배 긴 수명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알에프세미 이진효 대표는 백열전구 퇴출로 국내 LED조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산에 비해 높은 가격이 시장 확대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중국산과 비슷한 가격으로 최고의 품질 및 A/S서비스까지 지원하는 LED조명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LED조명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알에프세미의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에프세미는 기존 전주와 중국 심천공장의 늘어나는 LED조명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달, 완주과학산업연구단지에 신공장을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