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양산 공급 개시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양산 공급 개시

 

 

         -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양산 공급 시작, 매출 확대

          

           - 내년 전방산업 투자와 함께 신제품 수요 증가 기대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 테크윙(대표 심재균, 089030)이 메모리 반도체 핸들러 세계 1위 경쟁력을 앞세워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테크윙은 국내 비메모리 반도체 칩 제조 업체에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1호기를 양산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테크윙은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분야 점유율 50%를 초과한 세계 시장 1위 기업으로 그동안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를 전문적으로 제조해 왔으며 이번 공급은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부분 첫 판매 실적이다.

 

테크윙은 검증된 기술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향후 비메모리 반도체 및 SSD, 모듈, MEMS 분야로 시장을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테크윙 관계자는 비메모리 반도체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만큼 고객사마다 장비에 대한 Needs 차이가 많은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고객 Customizing(커스터 마이징)에 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했다또한 그동안 메모리 분야에서 쌓아온 우수한 기술력을 적용하며, 신규 시장 진입자로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진입하는 만큼 이번 비메모리 핸들러 첫 양산 공급이 테크윙 재도약의 첫 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 시장은 기존 메모리반도체 시장 대비 2~3배 큰 5천억 원 내외로 추정되고 있으며, 최근 비메모리 업체들의 투자 확대가 예상되면서 향후 이 분야가 테크윙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테크윙 심재균 대표는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시장 진입을 추진해 왔다.”라며, “내년 비메모리 테스트 핸들러를 중심으로 다변화된 신제품 출시를 통해 그동안 준비한 신성장동력을 시장에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며, 비메모리 핸들러 공급처를 확대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크윙은 올 상반기 디스플레이 설비 업체인 ㈜이앤씨테크놀로지(주력제품: 광 평가시스템)를 인수해 디스플레이 설비분야에 진출, 향후 자회사의 성장과 함께 신제품을 통한 시장확대가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