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우리이앤엘(153490), 에너지절감형 칩온보드 LED 모듈 출시

 

 

 

우리이앤엘(153490), 에너지절감형 칩온보드 LED 모듈 출시

 

 

100W급 COB LED 모듈 국산화 성공

 


산업용 전기료 인상 대비 공장용 조명 제작 완료

 

 

 

LED 패키지 전문기업인 우리이앤엘(대표 이학동 153490)이 수입에 의존하던 100W급 칩온보드(COB:Chip-on-board) 타입 LED 모듈(제품명:WD38MKF) 국산화에 성공했다. 기존 해외 제품 대비 향상된 가격경쟁력과 광 효율로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에 대비한 에너지절감형 제품이다.

COB LED는 칩을 인쇄회로기판(PCB)에 직접 실장해 광원을 하나로 만든 제품으로 일정한 밝기의 광을 유지하며, 패키지 공정 또한 따로 필요 없어 제조원가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수한 성능과 다양한 디자인 구현으로 현재 LED 조명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우리이앤엘이 개발한 제품(WD38MKF)은 한 개의 LED 모듈로 1만 루멘 이상의 광량을 낼 수 있게 개발되었으며, 발광부 디자인까지 단순화시켜 광학 설계가 간편해 다양한 LED 조명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한국산업기술대 현동훈 교수팀과 산학 협력으로 이 모듈을 적용한 100W급 공장용 LED 조명 제작까지 이미 완료했다. 이를 통해 현재 산업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250W 메탈 램프와 400W 수은등은 100lm/W 급의 국산 LED 조명으로 모두 대체가 가능하게 된다.

우리이앤엘은 최근 산업용 전기요금 6.4%인상(11월21일)으로 공장 등 산업 현장에서 원가절감 대책 마련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절전용 설비 투자와 교체 시기에 맞물려 이번 에너지절감형 COB LED 모듈 적용 제품을 적극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리이앤엘 관계자는 “LED 조명 효율의 핵심인 모듈 부분에서 고효율, 고품질, 저단가의 COB 제품을 국산화 한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 이 제품은 가로등과 터널등 등에 적용이 가능하여 에너지절감형 LED 조명 시장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