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퍼스텍-유콘시스템, 2013 파리에어쇼 참가

 

 

 

 

퍼스텍-유콘시스템, 2013 파리에어쇼 참가


 

 

- 항공•방산분야 글로벌 시장 공략

 

 

 

첨단방위산업 전문업체인 퍼스텍(010820, 전용우)과 유콘시스템(대표이사 전용우,송재근)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2013파리에어쇼(Paris Airshow)에 참가해 항공•방산분야의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고 14일 밝혔다.

퍼스텍과 유콘시스템은 항공우주협회, KAI, LIG넥스원 등과 함께 한국관에 부스를 열고, 주요 생산품인 무인시스템, 항공장비, 유도무기 등을 전시하여, 해외수주에 집중할 예정이다.

퍼스텍은 자체개발한 소형다목적 로봇인 ‘스카봇(SCOBOT)’, 초음속 고등훈련기(T-50)의 NVIS 패널’, 수리온(KUH)의 ‘ADS’, ‘LOGIR CAS’ 등을 전시한다.

또, 유콘시스템은 지난 5월 육군의 소형정찰기 무인항공기 사업에 선정된 ‘리모아이(RemoEye)’를 전시한다.

리모아이는 이달 초, 볼리비아 대통령 등 관계자가 참석한 현지 시험비행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어, 남미 수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무인항공기이다.

유콘시스템 관계자는 국내ㆍ외 실적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리모아이를 통해 파리에어쇼에서 유럽, 중동아시아 등의 판로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퍼스텍 전용우 대표이사는 “파리에어쇼가 세계 최대 박람회인만큼 항공•방산 관련 정보수집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협력 파트너를 발굴하고, 국제 방산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전시회에 전세계 2,000여개 업체, 14만 여명의 산업관계자, 20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간 세계 3대 에어쇼인 파리에어쇼는 올해 50주년은 맞아 2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