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호국보훈의 달 맞이’ 현충원 정화 활동

 

 

 

 

LIG넥스원, ‘호국보훈의 달 맞이’ 현충원 정화 활동

 

 

-‘호국보훈의 달’, 현충원 방문객들에게 정돈된 묘역을 보여주자는 취지로 5월말 실시

 

-전국의 사업장 임직원들이 서울/대전 현충원에 모여 자발적으로 동참

 

 

 

방위산업체 LIG넥스원(www.lignex1.com 대표이사 이효구)이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앞서 5월 30일(목) 전국 각지 사업장 임직원 50여 명이 국립서울현충원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조국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고 묘역정화활동을 펼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진다.
 
LIG넥스원은 지난 ‘10년과 ‘12년에 각각 국립서울현충원 제30묘역, 국립대전현충원 애국지사 제4묘역에 대한 1사1묘역 가꾸기 협약을 체결, 현재까지 임직원들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04년부터 매해 시무식을 국립현충원에서 진행하기도 하는 등 현충원과는 각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묘역정화활동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현충원을 찾을 많은 방문객들에게 잘 정돈된 묘역을 보여주자는 취지로 5월 말에 실시한다고 LIG넥스원측은 밝혔다. 참여 임직원들은 서울본사, 판교R&D센터, 용인연구소는 국립서울현충원, 구미생산본부, 대전연구소는 국립대전현충원을 각각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LIG넥스원 정은혜 CSR담당자는 “방위산업체는 국방 전력증강에 기여하는 것 외에도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는 사회적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로 지속적으로 현충원을 찾고 있다”며 “6월 호국보훈의 달에 많은 국민들이 현충원을 찾아 호국영령들의 뜻을 기렸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외에도 지난 3월 천안함 3주기를 맞아 대전현충원의 천안함용사 합동묘역을 참배하고, 5월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천안함, 제2연평해전, 연평도 포격도발 희생장병의 부모님께 임직원이 손수 포장한 선물과 카드를 전달하는 등 방산업체로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