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NCB네트웍스, 2010년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 우리투자증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투자증권은 23일 탐방리포트를 통해 NCB네트웍스(대표 허영대, 078150)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 203억원, 42억원을 기록, 1분기에 이어 실적 호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호주 애널리스트는 최근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TFT-LCD 메이커들이 설비투자를 확대하고 있어 2010년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의 TFT-LCD 8세대 신규투자로 인한 검사장비 수주가 2분기와 3분기에 걸쳐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며 하반기 이후 내년까지 중국 BOE 및 TCL 등의 8세대 투자에 따른 수주 가능성, AMOLED AOI 검사장비 발주 등으로 2010년과 2011년에 걸쳐 큰 폭의 외형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올해 매출액 800억원, 영업이익 124억원, 순이익 87억원으로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분석했다.

AOI(광학검사장비)는 TFT-LCD 픽셀 상에 존재하는 결함요소를 광학기술을 통해 불량품을 가려냄으로써 대량공정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장비이다.

NCB네트웍스는 중국 BOE와 TCL 등 후발업체들의 선두업체들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8세대 라인증설시기를 앞당기고 있으며 이러한 LCD 설비투자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꾸준한 매출 성장과 AMOLED 검사장비부문에서 신성장동력을 찾음으로써 중기적인 성장성도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