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실리콘마이터스, 고속 충전 DC-DC 컨버터 출시

실리콘마이터스, 고속 충전 DC-DC(직류-직류) 컨버터 출시

 

전력반도체 전문 업체인 실리콘마이터스는 DC-DC컨버터 ‘SM5428’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DC-DC컨버터는 각각의 반도체 부품이 요구하는 동작 전압으로 변환, 안정적으로 전압을 제공하는 주전원 장치로 고효율과 빠른 충전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USB 타입C 시장에서 채용이 확대되고 있다.

 

실리콘마이터스는 충전 애플리케이션 전용 직류 전원 공급 장치인 스위치드 캐패시터를 개발, 탑재해 스마트폰, 테블릿 등과 같은 휴대 기기에 고속 충전 전력을 공급한다.

 

이번 출시된 SM5428은 초고속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최대효율 98%, 최대 출력 전류 8A에 도달해 35W 충전 전력을 지원하며 충전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OVP(과전압보호기능), OCP(과전류보호기능), OTP(과열보호)등의 배터리 보호 방식을 장착했으며 스위치드 캐패시터 컨버팅(Switched Capacitor converting) 방식으로 제품이 충전되는 동안 열 방출을 최소화하고, 전류를 두 배로 증가시킬 수 있어 설계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10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내장해 VBUS 입력 전압, VBAT 출력 전압, 전류 및 다이 온도를 측정할수 있다.

 

실리콘마이터스 관계자는 커지는 USB 타입C 시장에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혁신적인 USB 타입C 제품군을 개발 공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USB 타입C 케이블은 연결할 때 위아래를 구분할 필요가 없으며 다양한 전자기기에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에도 채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