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로직스(047310), 후면 듀얼카메라 모듈 첫 수주

 

 

 

핵심부품인 엑츄에이터(VCM) 개발로 핵심부품 내재화 강화

 

2차전지 보호회로 및 카메라모듈 전문기업 파워로직스(대표 김원남, 047310)가 국내 메이저 스마트폰 기업으로부터 후면 고화소 AF(Auto Focus) 듀얼 카메라 모듈 수주에 성공하고, 본격 양산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워로직스는 지난해 프리미엄급 플래그십 모델 카메라모듈 수주로, 기존 중저가 및 보급형 중심에서 고부가가치 모델까지 제품라인업을 다양화하며 매출 증가와 수익선 개선을 이뤄왔다.

 

올해 또한 다양한 플래그십 모델에 관련 제품을 공급, 주요 협력사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듀얼 카메라 모듈까지 매출에 가세, 향후 스마트폰 듀얼 카메라 채택 확대에 맞춰 성장세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파워로직스는 자동초점방식(Auto Focus) 카메라모듈의 핵심부품인 엑츄에이터 개발에도 성공, 본격 양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워로직스는 스마트폰 핵심 부품의 내재화로 원가절감과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관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카메라모듈 사업 부분에서 물량 확대와 원가절감 노력으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라며 "최대 주주인 탑엔지니어링의 공정자동화 장비도입으로 관련 산업에서 시너지를 얻는데 더욱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듀얼 카메라모듈은 AF(Auto Focus) 듀얼과 FF(Fixed Focus) 듀얼, AF FF 듀얼의 조합이 가능하며, 파워로직스는 기존 AF 듀얼 외에 FF 듀얼 카메라모듈까지 모두 양산할 수 있는 장비 투자 검토를 완료하고, 단계적 투자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

 

 

 «이전 1 ··· 7 8 9 10 11 12 13 14 15 ··· 76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