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유콘시스템, 몽골 국경방호처와 국경감시 소형무인기체계 구축 MOU

 

유콘시스템, 몽골 국경방호처와 국경감시 소형무인기체계 구축 MOU

- 소형무인항공기 리모아이-002B’•시스템 해외시장 진출 기반 마련

 

 

드론 개발 전문업체 유콘시스템(대표 전용우, 송재근)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8 드론쇼 코리아에서 몽골 국경방호처와 국경감시 소형무인기체계 구축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유콘시스템은 몽골에서 진행중인 국경감시 소형무인항공기 감시체계 구축사업에 소형무인항공기 리모아이(RemoEye) 002B와 시스템 적용을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유콘시스템은 몽골시장을 시작으로 해외 현지 조립생산을 기반으로 한 로컬마케팅(Local Marketing) 전략으로 무인항공기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유콘시스템은 이번 업무협약을 위해 방위사업청과 몽골파견 국방무관의 도움을 받아 몽골 국방관계자, 경찰 및 관련 공무원 등이 참관한 자리를 마련, 현지 비행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난 3년간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리모아이-002B는 현재 우리군에도 배치된 고정익 소형무인항공기로 투척이륙뿐만 아니라 반경 15m, 높이 10m 정도의 협소한 지형에서도 자동 수직착륙이 가능해 산악 등 장애물이 많은 좁은 지역에서도 운용할 수 있다.

 

또 주야간 카메라 탑재로 감시정찰능력이 뛰어나고 GPS교란 또는 통신두절에 대비한 자동비행 및 귀환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유콘시스템 송재근 대표는리모아이는 유콘시스템이 10년간 연구개발하여 완성한 국산 무인항공기로 이른 시일 내에 국내최초 국산 군용 무인항공기 수출이라는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18 드론쇼 코리아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최대 규모인 100개 업체 344개 부스, 13000㎡의 전시 규모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