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현궁 2차 사업 등' 연말 6천억 규모 양산 계약

 

LIG넥스원, '현궁 2차 사업 등' 연말 6천억 규모 양산 계약

 

LIG넥스원(대표 권희원)이 연말 6천억 규모에 달하는 양산계약을 수주하며 향후 실적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26() 장보고-III 소나체계 및 항공관제레이더(PAR) 양산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27일에는 2,177억 규모 보병용 중거리유도무기 ‘현궁’2차 양산,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후속 양산 계약에도 연이어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구축함용 TACM(어뢰음향대항체계), 다목적 훈련지원정 EWT(전자전훈련지원체계) 등 사업의 양산 계약도 체결, 최근 실적 부진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2차 양산계약을 체결한 보병용 중거리유도무기 ‘현궁’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2015년 개발에 성공하고 우리에 본격 전력화가 진행 중이다. 양산 사업 총 규모는 약 1조원으로, LIG넥스원은 ‘체계종합과 유도탄 생산’분야를 맡고 있다. 현궁은 지금까지 개발된 해외 유사무기체계 대비 모든 면에서 뛰어나 수출 경쟁력까지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권희원 대표는 “방위산업 전반의 대한 시장의 우려가 큰 가운데 LIG넥스원은 차근차근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며 “새해에는 국내 방산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 수출 사업을 확대해 실적을 성장∙개선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또한, 이날 LIG넥스원과 협력회사는 국가 안보와 직결되고 국가 예산으로 집행되는 방위산업을 영위하는 만큼, 원칙에 입각한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경영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자는 데 공감하고 윤리/준법경영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LIG넥스원은 윤리/준법경영 실천이 기업가치 평가 및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최우선 경영 과제로 판단하고,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윤리/준법경영가이드 배포’ 등 윤리/준법경영 문화 정착을 위한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오고 있다.

 

권희원 대표는 이날 간담회 인사말에서 “LIG넥스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방위산업체로 성장한 것은 언제나 함께해 온 협력회사의 노력과 지원 덕분”이라며, “오늘 간담회가 상호간 발전방향을 충분히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협력회사의 발전 없이는 성장도 없는 만큼 앞으로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