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LIG넥스원 대전R&D센터’ 준공식 개최

 

LIG넥스원 대전R&D센터’ 준공식 개최

 

 

위성항공전자 등 최첨단 국방기술 개발의 산실

 

- 대전 죽동 국방산업클러스터 우주항공 등 미래사업 특화 연구개발센터 건립

- 국방과학연구소∙협력업체 시너지 통한첨단 R&D 역량 강화 기대

 

 

LIG넥스원이 우주항공 등 미래사업 분야에 특화된 연구개발센터 ‘LIG넥스원 대전R&D센터(대전하우스)’를 완공했다. LIG넥스원은 연구개발센터 건립을 계기로항공전자∙위성분야 등 미래사업에 대한 개발역량을 대폭 강화하고‘유도무기 체계종합’ 부문의 선도적 입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8() 오후 대전 죽동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대전R&D센터 준공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등 각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권희원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요람이라 할 수 있는 대전에 LIG넥스원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최첨단 국산무기 개발의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며 “새롭게 완공된 대전하우스에는 위성분야 등 회사의 미래성장을 위한 첨단시설도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 10개월에 걸쳐 총 1,300여 억원을 투자해 완공된 연구개발센터는 연면적 1 2천여평(41,650m²) 규모로 최첨단 연구개발 및 시험설비를 갖췄다. 회사와 방산업계를 이끌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연수시설도 운영한다.

 

또한 위성 분야 등 첨단시설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며 중장기 미래사업에 대한 경쟁력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06년부터 위성∙무인기 탑재 SAR(고성능 영상레이다) 개발사업에 참여해온 LIG넥스원은 지난 3 KAIST(한국과학기술원) 인공위성연구소와 '우주기술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우주위성분야의 투자를 확대해 왔다.LIG넥스원은연구개발센터의 준공을 계기로 위성사업 분야에서 한층 높은 기술경쟁역량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미용인판교 R&D센터에 이은 이은 대전R&D센터의 완공으로 무기체계 전반에 걸친 통합적 R&D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사업부문간 융합도 활성화할 전망이다.

 

대전R&D센터는 국방과학의 본산인 국방과학연구소 및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입주한 주요 협력업체들과 지근거리에 위치함으로써 상호간 유기적 협력과 근접 지원을 통해 국방 R&D 분야의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LIG넥스원은 지난 10 26일 주요 방산기업들과 함께 ‘대전광역시-방산대기업 간 대전 국방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연구개발센터의 가동이 본격화되면 300명 이상의 신규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대전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특구 내 여러 협력사들과 상생협력하여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