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Press Release

퍼스텍,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10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퍼스텍,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10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 피스톤분임조, ‘작동기조립체 솔레노이드밸브 조립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주제로 대통령 동상

 

 

유도무기 및 항공우주 전문 방위산업체 퍼스텍(010820, 전용우)8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시상식에서 10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전국 산업현장에서 혁신활동과 품질개선에 힘쓰는 분임조가 성과를 겨루는산업계의 전국체전으로, 지난 1975년 시작돼 전 산업분야의 다양한 분임조들이 기업현장 품질개선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많은 기업체가 공유하고 벤치마킹 하는 대회이다.

 

대통령 동상을 수상한 퍼스텍의 피스톤 분임조는 '작동기조립체 솔레노이드밸브 조립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 라는 주제를 발표하며 회사는 10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퍼스텍은 사내 35개 분임조가 매월 개선사례 발굴과 사내 대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는 과정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 퍼스텍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분임조에게 격려금 및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 사내 대회부터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퍼스텍 전용우 대표는 “10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은 품질 최우선을 목표로 매진하는 자사 기술력의 자부심을 나타내는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으로 품질향상과 고객만족에 기여하는 방위산업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3회를 맞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올해 828일부터 9 1일까지 생명과 태양의 융합, 변화의 리더 충북이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청주시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28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